입시

8개 국립대 합동 입학설명회 25일 부산대서 열린다

 '지역거점 국립대학 공동 대입전형 설명회' 개최

전국 8개 국립대학의 다양한 입학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지역거점 국립대학 공동 대입전형 설명회’가 부산대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부산대는 ‘2018학년도 거점국립대학 공동 대입전형 설명회’를 오는 25일 오후 1시 부산대 기계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설명회에는 전국 지역거점 국립대학인 부산대를 비롯해 경북대·경상대·전남대·전북대·제주대·충남대·충북대가 한자리에 모여 각 대학의 입학전형과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대학별 일대일 개별상담을 한다. 지역거점국립대학교총장협의회에 가입된 국립대 중 강원대를 제외하고 모든 대학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립대학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 고교 교사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부산대 입학홈페이지(http://go.pusan.ac.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설명회에서는 참석자들에게 거점 국립대학들의 입학전형 및 관련 자료가 안내되고, 대학별 상담도 제공될 예정이다.

‘대입전형 설명회’가 진행되는 부산대 기계관 2층 대강당에서는 참가 대학별로 2018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주요 내용 및 경쟁력 있는 학과 정보 안내가 진행된다. 또한 B1 층 국제회의실에 설치된 대학별 입학상담 부스에서는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일대일 개별상담을 실시한다.

김현민 부산대 입학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대입전형을 준비하는 부산·울산·경남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다양한 지역거점 국립대학의 입학 정보를 한자리에서 보다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이 같은 지역거점 국립대학 간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국립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발전모델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대학별 발표순서. /부산대 제공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