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2018학년도 대입, ‘똑똑’하게 준비해서 ‘딱’ 붙자

‘똑딱 대입(똑똑하게 준비해 딱 붙는 대입 전략)’ 출간



‘역대 최고 비중의 수시모집, 수능 영어영역의 절대평가 전환, 논술전형 비중 감소….’

2018학년도 대입을 둘러싼 변화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런 변화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남다른 대비책을 마련해야 하지만 수험생 혼자 입시 전략을 수립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에 최근 동아일보 교육법인은 수험생들이 2018학년도 대입을 스마트하고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필승 입시 대비 전략서’, <똑딱 대입(똑똑하게 준비해 딱 붙는 대입 전략)>을 출간했다. 

이 책은 △대학 전형별 반영 요소 및 반영 비율 변화 △수험생들의 성적 상승 정도 △수능 영어 절대평가가 미치는 영향력 등 종로학원하늘교육이 확보한 다채로운 데이터를 토대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2018학년도 대입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비해야 할지를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똑딱 대입(똑똑하게 준비해 딱 붙는 대입 전략)>은 총 4개 챕터로 구성됐다. 

 

[Chapter 1]에서는 2017학년도 입시 결과를 상세하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에게 2018학년도 입시 전략 수립 방향을 제시한다. 2017학년도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에서 어떤 학생들이 좋은 입시 결과를 얻었는지, 각 모집단위에서 어떤 전형의 비중이 컸는지 등을 분석해 2018 입시 판도를 예측하고 전망한다. 특히 수시모집의 중요성이 커진 2018학년도 대입을 어떻게 바라보고 대비책을 마련해야 하는지,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아 정시모집을 노릴 수밖에 없는 수험생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다룬다.

 

[Chapter 2]에서는 2018학년도 대입 변화를 조목조목 뜯어본다.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으로 선발하는 신입생의 인원과 비율은 지난해와 비교해 어떻게 달라지는지 △이에 따라 바람직한 내신 성적 관리법은 무엇인지 △수능 영어영역의 절대평가 전환이 입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이에 따라 올해 수능은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분석해 알기 쉽도록 친절히 설명한다. [Chapter 2]를 통해 올해 입시 변화의 핵심을 한 눈에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는 것. 

 

[Chapter 3]에서는 수험생이 입시전략을 본격적으로 수립하기 전에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을 소개한다. 재학생과 재수생이 각각 대입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수험생이 1년 동안 자신의 성적을 얼마나 올릴 수 있는지,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제시하는 한편 효과적인 수시·정시 입시전략 수립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Chapter 4]는 종로학원의 △임성호 대표이사 △김명찬 평가연구소장 △오종운 평가이사 △조정숙 수시전략연구소장 등 대학 입시 분야에서 국내 최고 명성을 자랑하는 종로학원 입시 전문가 그룹 인터뷰를 담았다. 각 전문가들은 차별화된 분석을 통해 전형별 입시 전략을 실제로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지를 체계적으로 안내한다. 올해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논술전형 △정시모집 등 각 전형은 어떤 성적대, 어떤 성향, 어떤 학생부를 갖고 있는 학생에게 적합한지, 전형별 대비 전략 수립 시에는 무엇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똑딱 대입(똑똑하게 준비해 딱 붙는 대입 전략)>은 △교보문고 △알라딘 △영풍문고 △인터파크도서 △Yes24 등 대형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