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전북대, 고교생 초청 ‘체험형 입시설명회’ 개최

전북대는 진로 선택에 고민하는 고교생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진로 탐색과 학과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이틀 간 ‘2017년 전공체험·학과탐방·입학전형설명회’를 실시한다.

전북대는 전북도내·외 고교생 및 교사 등 1만 여명을 대학으로 초청, 학과소개와 함께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입시상담, 대학 교직원(교수 및 입시담당관)과 고교 교사 간 정보교류 및 토론 등 다양한 정보제공의 자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전북대 모든 학부(과)가 참여해 학과별로 부스를 만들어 고교생들이 학과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인근 전주대, 우석대, 군산대, 전남대, 충남대, 충북대, 조선대 등도 고교생들의 대학체험 행사에 참여하기로 해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특히 행사 기간 중 이남호 전북대 총장은 입학사정관들과 함께 ‘1일 위촉입학사정관’으로 참여해 입학전형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고, 고교생들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도 실시할 계획이어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종문 전북대 입학본부장은 “교육수요자들에게 실질적인 진로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교육 수용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듀동아 장연진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