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진로ㆍ직업 정보가 한자리에…영남권 ‘진로직업체험박람회’ 21일 개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2017 진로ㆍ직업 체험 박람회' 영남권 행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사로 평소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실용교육을 널리 알리는 자리다. 

'내 꿈을 밝히다'라는 슬로건 아래 박람회에 참여하는 영남권(대구ㆍ경북, 부산ㆍ울산ㆍ경남) 32개 전문대학은 자율체험관, 전문대학 기획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ㆍ진학상담존 등을 운영한다. 이중 자율체험관은 총 7개 분야, 40개 콘텐츠 등으로 구성된다. 개막식, 가수 특별공연, 진로특강, 드론 경진대회,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꾸며진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기회도 제공한다. 영남권 초중고 학생이 다양한 진로ㆍ직업 체험과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2017 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고 일반인들은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필요성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문대학 구성원들은 자긍심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이와 별도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전국권 진로ㆍ직업체험박람회도 열 예정이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