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부산교육청, '고교 서머스쿨' 40개 강좌 운영

[뉴트리션]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4일부터 8월 12일까지 3주간 관내 일반고 1∼2학년 학생 916명을 대상으로 ‘고교 서머스쿨(Summer School)’을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단위학교에서 개설·운영하기 힘든 실험·실습, 토의·토론, 진로체험 등 창의·융합교육을 통한 창의성 계발과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서머스쿨과 윈터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 시교육청 / 제공 = 시교육청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서머스쿨은 인문·사회, 수학·과학, 기술·공학, 체육·예술, 교양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등학교 교사와 대학 교수 등이 강좌 99개 개설을 희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며 “부산교육청은 학생 참가 신청자수와 지난해 강좌 만족도, 현장 모니터링 결과 등을 반영해 이 가운데 40개 강좌를 선정, 운영하기로 했다.” 고 전했다.

이들 강좌에는 부산대와 신라대 각 6명, 동의대 9명, 부산경상대 8명, 동명대 7명, 부산외대 2명, 동아대 1명 등 대학교수 39명과 사직여고 교사 1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강좌별 운영자들은 신청 학생의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수강학생을 선정하고 20시간 안팎의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학생들은 서머스쿨을 통해 학교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전문분야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정임순  concert@nutrition2.asia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