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교육부, 초등교원 199명 ‘인성교육 중심 수업 강화 직무연수’

저경력 교사들 인성교육 중심 수업을 쉽게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원


[뉴스에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는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양평에서 초등교원 199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중심 수업 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저경력 교사들이 인성교육 중심 수업을 쉽게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교육과정 재구성 단계부터 수업 방법까지 실습형 연수로 구성하였다.


‘인성교육 중심 수업 강화 직무연수’는 교과 단원에서 소통.존중.협력.배려 등의 인성 요소를 추출하여 교육과정 속에서 체험과 실천을 통해 체화하고 내면화하여 행동으로 발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수업이다.


특히, 교사들이 교과 수업 내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수업 방법을 직접 선택하도록 하여, 교육연극, 토의.토론, 프로젝트 등 16개 분반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 참여교원이 인성교육 중심 수업의 내용과 방법의 이해를 통해 교과 교육과정을 인성 가치.역량 중심으로 재구성할 수 있도록, 교과 단원에서 인성 요소를 추출하여 이를 학습 내용과 활동으로 설계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 중심으로 과목을 구성하였다.


한편 인성 가치.역량을 행동으로 발현할 수 있는 학생 참여중심 수업 방법을 실습을 통해 익히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광화문1번가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