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서울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내 약 295개 터전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자 모집


[뉴스에듀]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하여 다양하고 흥미로운 청소년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서울시내 약 295개 터전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터전이란 청소년의 성장에 기반이 되는 곳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서는 청소년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기에 적절한 기관, 시설, 단체를 일컫는다.


각 터전에서는 운영기관의 특성에 맞는 청소년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서울시 도로교통공단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보조교사 봉사,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에서는 스피드스택스 아시안챔피언십 선수기록검증 봉사,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어린이 박물관 체험활동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각 종 청소년 활동과 접목된 봉사활동이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자원봉사포털사이트 ‘두볼(Dovol)’을 통해 확인·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자원봉사포털사이트 ‘두볼’에서는 전체회원을 대상으로 한 상해보험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2017년도부터는 상해보험 수혜대상을 두볼 사이트를 통해 봉사활동을 신청한 봉사자 전원으로 확대하였으며 모든 청소년과 지도자가 무상으로 상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상해보험서비스는 두볼에서 봉사활동을 신청할 때 자동 가입된다.


상해보험 보장기간은 2018년 4월 30일까지이며, 상해보상을 받으려면 해당 봉사터전 담당자 혹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참사랑을 실천한 청소년과 지도자, 터전을 대상으로 봉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11월 18일(토) 오후 1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8월 중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볼 사이트 이용 및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와 관련된 문의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