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남산골한옥마을, 한옥스테이 ‘남산골 밤마실’



[뉴스에듀]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가을을 맞이하여 1890년대의 타임 슬립 체험 ‘남산골 밤마실’ 프로그램을 오는 9월 9일(토)에 첫 문을 연다. ‘남산골 밤마실’ 프로그램은 9월 9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며, 밤마실 <산책>과 <한옥스테이> 2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특별하게 준비한 ‘남산골 밤마실’ <한옥스테이>은 9월 9일과 9월 16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총 2회 만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1박 2일 동안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잠자고 생활하며 1890년대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선조들이 유유자적 하였던 곳, 남산의 옛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남산골한옥마을의 전통공원 숲속을 산책하고 전통음악과 상황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남산골 밤마실’ <한옥스테이>은 최근에 유행하는 최신식 편의시설을 갖춘 한옥 스테이와는 다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은 항아리에 있는 물을 길어다 손발을 씻고, 소금으로 양치를 하고 전통한옥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옛 생활 모습을 그대로 체험하고 옛 선조들의 삶의 방식을 경험 할 수 있다.


‘남산골 밤마실’ <산책>은 9월 23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산골 한옥마을의 ‘1890 남산골 야시장’에서 출발하여 전통정원의 숲속과 문화유산 전통한옥을 산책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남산골 밤마실’은 내외국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회당 30명만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