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도심에서 만끽하는 ‘가을 꽃’ 축제



선선한 바람과 함께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며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이 왔다. 하지만 당장 한 주 뒤에 다가오는 열흘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은 다소 부담스러운 상황. 그렇다면 도심에서 가을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가을 축제 현장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가을 꽃’ 축제를 소개한다.


○ 대규모 꽃 군락을 만나볼 수 있는 ‘2017 인천 드림파크 가을나들이행사’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드림파크 녹색바이오단지에서 오는 10월 1일(일)까지 ‘인천 드림파크 가을 나들이 행사(이하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한 이번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는 약 86만㎡에 이르는 대규모 코스모스 군락이 조성되어 있어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행사다. 코스모스 군락뿐만 아니라 △백일홍 꽃밭 △야생초 화원 △자연학습 관찰원 △습지 관찰원 등 특색 있는 다양한 테마공간이 마련돼 꽃향기를 맡으며 산책코스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아마추어 버스킹과 환경사랑 음악회가 진행되며, 환경교육 뮤지컬 ‘지구가 뜨거워요’와 환경영화 ‘내일’이 상영되는 등 다채로운 행사 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 풍성한 가을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2017 고양 가을 꽃 축제’  

 시원한 호수와 함께 다양한 꽃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모습을 한 번에 즐기고 싶다면 ‘고양 가을 꽃 축제’ 현장을 방문해보자.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바라기, 코스모스, 백일홍 등 가을꽃을 만나볼 수 있는 야외 테마 정원과 서양란, 국화 분재 작품, 화훼 테이블 장식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실내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가을 꽃 전시 외에도 △뮤지컬 갈라쇼 △한국 전통 공연 △색소폰 연주 △마술쇼 △캐릭터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국화, 서양란, 관엽 등 화훼류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도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되며, 입장권은 성인 4000원, 어린이·65세 이상·장애인은 3천원이다. 9월 28일까지 티켓을 사전 예매할 경우 성인도 3천원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꽃구경을 동시에! ‘제 17회 구리 코스모스 축제’ 

 ‘가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꽃은 단연 코스모스…. 강변을 따라 바람에 살랑거리는 코스모스를 보며 가을 정취에 흠뻑 취해보고 싶다면 경기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 참가해보자.

 

‘구리 코스모스 축제’ 현장에는 5만 9000㎡에 이르는 코스모스 군락이 조성되어 있어, 꽃밭을 걸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또한 △아마추어 예술가 공연 △시화·미술·사진전 △곤충생태관 특별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시민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코스모스 꽃길을 걸어보는 ‘시민건강 걷기대회’ △도자기 만들기 체험부스 △학생 및 시민백일장 △시민건강 체험 한마당 등이 진행되며,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9월 24일(일)까지 진행되며, 24일 오후 9시에는 축제의 폐막을 알리는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에듀동아 김효정인턴 기자 hj_kim8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