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진로 체험 한마당

2017 경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미래진로 페스티벌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10월 26~27일 수원공고, 10월 31일~11월 1일 고양 일산문화광장에서 ‘2017 경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미래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으며, 경기도 내 625개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 30,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직업교육 활동과 직업교육 정책을 알리기 위해 80여 개의 특성화고‧마이스터고와 20여 개의 직업 관련 국책 기관이 홍보관, 정책관, 미래직업관, 공연관 등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특성화고의 계열별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학교별 홍보 자료 및 수업혁신 프로젝트 결과물 등을 전시하며, 직업 체험 및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 대한 입시 상담 등도 진행한다. 


정책관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중소기업청 등 19개 기관이 창업교육, 창업지원, 비즈쿨 사업, 선취업 후진학, 산업 안전, 노동 인권교육 등을 홍보하고, 경인지방병무청에서는 산업기능요원 제도를 통한 병역 특례 안내 및 상담을 실시한다. 


미래직업관에서는 드론, 3D프린팅, AR, VR, 지능형로봇 등 미래 산업 직종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웹디자인, 푸드스타일링, 금융, 쇼핑몰 제작 등 28개 분야에 대해 시연 및 체험을 할 수 있다. 


공연관에서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생들이 전하는 성공 노하우, 기업체 인사와 함께하는 진로 토크쇼, 유명 인사 초청 미래 사회 특강 등을 진행하며, 학교별로 응원, 댄스, 태권도 시범, 풍물, 고적대, 밴드 동아리 등이 참여해 화려한 무대도 만들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중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충분한 탐색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