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28일부터 게임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교과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2017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부산 경성대를 시작으로 경기, 전라, 서울 등 권역별로 개최될 예정이다. 총 5회에 걸쳐 초·중·고등학교 교원 1,000명을 대상으로 총 15차시(온라인 9차시, 오프라인 6차시)의 게임리터러시 교육이 진행되며,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1학점의 직무연수 이수를 인정받게 된다.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는 소통과 공감의 게임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실시된 사업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해는 특히 교육 현장 활용성을 강조해 교육 현장에서의 실행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리터러시에 대한 기조 강연과 실습 중심의 선택과정이 병행되며, 선택과정은 ▲학교에서 활용해보는 게임콘텐츠 체험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가 주제발표 ▲게임제작 실습을 통한 게임 진로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수업모델 개발과 적용 ▲게임을 활용한 미래교육 수업 준비 ▲게임으로 배우는 교과교육(과학/수학/SW 등) ▲게임과 몰입 상담 및 생활지도 실습 등 총 6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HTC VIVE, 아이디어렌즈, 태블릿 AR 등 기기가 구비된 VR체험존도 별도 마련된다. VR 기기를 통해 우주 체험, 역사 탐험, 생활 지도 등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가상현실을 체험해보고 VR 게임의 교육적 효과를 느껴볼 수 있다. 

한편 ‘2017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는 내달 4일(토) 경기권, 11월 11일(토) 전라권, 11월 25일과 12월 9일(토) 서울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