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부산교육청 28일 초등 진로비전 캠프 운영

48개교 초등학생 대상 다양한 직업세계 접할 기회 제공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28일(토) 오전 8시30분부터 7시간동안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 회의실(321-326호)에서 관내 48개 초등학교 학생 22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비전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 가치관을 확립하고 다가오는 겨울방학부터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6개팀으로 나눠 팀 빌딩, 희망 직무선택, 직무별 역할 수행, ITEM 박람회 등 다양한 직업세계와 창업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참가 학생들은 이날 오전에 아이디어 채집,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추출, 시장분석,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활동을 한다. 이어, 오후에는 학생들이 구축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명하고 공유하는 ITEM박람회를 갖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팀원과 회의를 하면서 공동사고로 올바른 의사 결정을 하는 기업가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도전 정신을 함양하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캠프에서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