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전문대학 수시 2차 원서접수 시작…대학별 일정 확인해야

지원 횟수 제한 없어



오늘(7일)부터 2018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2차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수험생은 접수마감일인 21일(화)까지 희망하는 대학의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핀 다음 지원해야 한다. 진학사와 함께 전문대를 염두에 둔 수험생들이 알아야 할 사항을 정리해봤다. 

4년제 대학의 경우 수시모집 원서접수 지원 횟수가 6회로 제한돼 있으나, 전문대학은 이에 해당하지 않는다. 횟수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수시모집에 합격할 경우, 정시에 지원할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4년제 수시, 전문대학 수시 1차, 수시 2차 모집은 서로 별개다. 이 때문에 같은 전문대학이라고 해도 수시 1차와 2차 모집에서 전형 및 모집인원이 달라질 수 있다. 또한 4년제 수시, 전문대학 수시 1차의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수시 2차에 지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입시전문가들은 “대학들의 지난 경쟁률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경쟁률을 미리 알고 살펴본다면, 보다 전략적인 지원을 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진학사 측은 “많은 학생들이 원서를 제대로 접수했는지 헷갈려하는데, 작성한 원서를 결제한 다음에는 수험번호가 주어짐을 기억해야 한다”며 “자신의 수험번호가 정확히 생성됐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귀띔했다. 

※ 꼭 기억해야 할 ‘2018 수시 공통원서 접수’ 십계명 
1) 반드시 지원자 본인의 개인정보로 ‘통합회원가입’ 할 것. 
2) 희망하는 대학과 학과의 전형요소와 제출서류 등을 꼼꼼히 확인할 것. 
3)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작년 수시와 올해 실시간 경쟁률을 확인할 것. 
4) 필요한 제출서류를 사전에 체크해 준비하고 사진도 미리 스캔 해 둘 것. 
5) 원서를 작성하고 [저장하기]를 누르면 [내 원서 보관함]에서 수정할 수 있으니 유의. 
6) 늦어도 마감시간 1~2시간 전에는 원서접수를 완료할 것. 
7) 전형료 결제 후에는 원서를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하도록 할 것. 
8) 전형료 결제까지 해야 원서접수가 완료되며 수험(접수)번호를 꼭 확인할 것. 
9)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마감 전까지 대학에 도착하도록 미리 발송할 것. 
10) 달력에 면접 등 전형일정을 알아보기 쉽게 표시해 둘 것.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