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서울 후기고 206곳, 9일부터 진학설명회 개최



 9일(목)부터 오는 30일까지 후기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재 고입시기는 학교유형에 따라 전기모집(4~11월)과 후기모집(12월)으로 구분된다. 전기에 학생을 모집하는 학교를 전기고라 부르며, 여기에는 과학고, 외국어고, 국제고 등 특목고와 자사고가 있다. 반면 후기에 학생을 모집하는 학교를 후기고라 부르며, 여기에는 일반고, 자공고 등이 있다. 

올해(현 중3, 2018 고입 전형)까지는 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모집 시기가 전기고 전형으로 일반고(후기고 전형 일정) 보다 앞서 진행됐지만, 내년부터는(현 중2, 2019 고입 전형) 후기고 전형으로 일반고와 동일한 시기에 선발한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총 19회에 걸쳐 진행된다. ▲학교별 진학정보 ▲학교군별 지원방법·배정방식 ▲주요일정 등이다. 학교별 진학정보는 학교현황과 교육방향,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나 교육과정, 진학률, 종교 등이다. 학생들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를 선택할 때 필요한 정보로 구성했다. 

진학설명회는 9일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총 19회에 걸쳐 진행된다. 서울시내 후기고의 학교별 진학정보, 학교군 별 지원방법 및 배정방식, 주요 일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서울시내 후기고교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학부모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원하는 일자와 장소를 선택해 참석할 수 있다.

모집일정은 우선 12월 11일~12일 2일간 학교장 선발고 2곳의 입학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후기고등학교 입학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배정학교 발표는 내년 2월 2일이다. 

진학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학부모들을 위해서 후기고등학교 홍보사이트인 '하이인포(hinfo.sen.go.kr)'에 학교별 진학안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게시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의 후기고는 총 206곳으로 일반고(186곳), 자율형공립고(18곳)), 학교장 선발고(한광고, 한국삼육고)등이 있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서울지역 후기고등학교 진학을 원하는 학생·학부모가 고교 배정제도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학교별 진학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의 진로·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18학년도 후기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실시 일정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