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수원대, 조장희 교수의 ‘뇌란 무엇인가’ 특강 ‘성료’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9일 미래혁신관에서 세계적인 뇌과학자 조장희 교수(뇌과학연구소장)의 ‘뇌란 무엇인가’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뇌 속을 손금보듯’이란 부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 대해 ‘MRI 촬영 시 나타나는 양상과 뇌의 구조’를 부분적으로 나눠 진행됐다. 강연은 ‘7T MRI’가 고령화 시대에 쓰이는 역할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진단이 가능해질 수 있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번 특강은 수원대 교양대학에서 주최하는 열린 특강 중 하나다. 지난 학기에는 만화가 이현세의 ‘까치에게 듣는 천국의 신화’,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히말라야, 나의 꿈과 도전’, 하상욱 시인의 ‘시 팔이 활용법’ 등이 개최돼 학생들에게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조 교수는 컴퓨터 단층촬영(CT), 자기공명 단층촬영(MRI),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PET) 기기의 개발자이며, 최근 PET-MRI 융합 기기 등의 첨단장비 개발에 성공한 세계적인 뇌과학자다. 


김중신 수원대 교양대학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뇌에 대해 평소에는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열린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