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2회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3D유물복원시스템’을 개발한 캐럿펀트 팀 최우수상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1월 23일 교내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제2회 대학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13개 팀 40명의 창업동아리들이 참여해 실제 창업이 가능한 아이디어 13개가 접수됐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6개 팀이 선발됐다. 

이중 유물복원시스템 알고리즘을 통한 ‘3D유물복원시스템’를 개발한 캐럿펀트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캐럿펀트 팀 학생은 “이번 대학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기술의 시장성 분야에 대해 조금 더 확장 할 수 있는 방향성을 가지면서 조금 더 넓은 시장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대학에서 다양한 창업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조금 더 쉽게 창업이라는 분야에 접근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신재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센터장은 “제2회 대학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실제 시제품까지 제공하는 팀들이 많아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들이 많았다”며 “수상작들이 단순히 경진대회 수상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발전 및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창업 멘토링 지원, 교육지원 등 여러 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