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정시 원서 접수, 필독 가이드!

회원가입 방법, 복수 지원 금지, 경쟁률 확인, 마감시간 엄수 등 미리 숙지해야



2018학년도 대학 정시모집 원서 접수가 1월 6일부터 시작된다. 가군은 1월 10일(수)부터 18일(목)까지, 나군은 1월 19일(금)부터 27일(토)까지, 다군은 1월 28일(일)부터 2월 5일(월)까지 전형 기간이다. 수능영어 절대평가 도입으로 입시 경향을 예측하기 어려워 정시 원서 접수를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유의사항을 알아보자. 

회원 가입 미리하고, 공통원서작성 및 공통 원서 접수가이드를 미리 숙지하라
원서 접수 기간이 짧기 때문에 일찍 회원 가입을 하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통원서 작성 및 접수 가이드를 읽어보는 것이 좋다. 미리 공통원서를 작성하고 한 번 더 살펴봄으로써 오타나 오류 작성등을 예방할 수 있다. 

복수지원 금지와 이중등록 금지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라
정시 모집에서 수험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은 총 3곳으로, 전형기간에 따라 가, 나, 다 군별로 1개 대학을 지원할 수 있다.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이 어느 군에 속해 있는지, 모집방식, 성적반영 등 모집전형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수시모집이나 수시 충원모집 합격자는 합격 등록 의사나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 지원을 할 수 없으며, 동일 군에 속한 대학 및 모집단위에도 복수지원할 수 없다. 또 2곳 이상 대학 합격자의 경우 이중으로 등록되면 나중에 입학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한 개 대학에만 등록해야 한다. 

원서 접수 시 실시간 경쟁률을 확인하되, 마감 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하라
앞서 철저한 지원 전략을 세우고 본인의 지원 성향에 맞게 군별 지원 대학을 결정하였다면, 지나친 눈치작전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지원 대학의 실시간 경쟁률을 살피면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를 끝까지 체크하되, 각 대학별로 원서 접수 마감 시간이 다르므로, 마감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해야한다. 

마감 직전 낮은 경쟁률에 너무 집중하지
마라 과거의 사례를 보면 마감 2-3시간 전에 발표하는 경쟁률이 지극히 낮거나 미달인 학과는 오히려 최종 경쟁률은 제일 높은 경우가 있어 경쟁률이 낮다고 무턱대고 지원하는 것은 위험하다. 더불어 전년도 경쟁률이 낮았거나 전년도 입결이 저조했던 학과에 수험생들이 눈치지원 하는 경우 역시 주의해야 한다.

유웨이어플라이에서는 정시 원서접수 응원 이벤트로 ‘수험생 여러분의 길을 응원합니다’를 1월 5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