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3회 청소년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제3회 청소년 프로그램 시상식(Y.P.A, Youth Program Awards)’을 1월 19일(금) 오후 2시 포스트타워(서울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18일(목) 밝혔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과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사업명: 상상학교)의 지난 1년 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금번 시상식에서는 청소년프로그램 우수 운영기관·단체와 활동수기 공모전 우수작, 홍보콘텐츠 공모전 입상자 등 총 48점(여성가족부 장관상 16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30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원장상 2점)을 시상한다.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에서는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가족행복프로젝트 우리 마을 행복공예家’ 등 12개의 최우수 기관 및 청소년 팀과 활동수기 최우수 권한진 학생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또한 청소년문화예술지원사업에서는 권민서 학생과 박혜진 지도자가 활동수기 대상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여 받는다. 


시상식에서는 사례발표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 및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으로,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은 범죄예방 도시디자인(셉테드)을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이 위험에 처할 수 있는 공간을 개선하고 지속적 환경 변화를 유도하는 ‘세이프로드 시즌2’를 소개한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우수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 전국에 확산되고,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활동에 참여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속적으로 청소년의 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