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교육부, 해피에듀 교육과정 페스티벌 개최

교육과정에서 초·중 교육의 방향을 찾다


수업을 고민하는 교사들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탐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교육부와 경상북도교육청·한국교육개발원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경북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해피 에듀 교육과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 교육과정으로 학교를 혁신하다” 를 주제로 진행된다. 해피 에듀 교육과정 페스티벌은 교육과정 우수학교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합해 개최하는 교육과정 축제다.


사전 행사인 개막식에서는 교육과정 우수학교 100곳,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공모전 20곳을 시상한다. 이어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나눔&공감 콘서트, 미래 교육 코드로 변화의 바람을 예측해 보는 미래 교육 특강, 학교 혁신과 수업 등을 주제로 토크와 음악을 연결해 공연하는 꿈 꾸는 교사들의 감성 토크 콘서트,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콘서트 등이 함께 열린다. 


특히,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통&공감 콘서트는 지난 11월 경기도에서 시작해 광주, 충북, 대전에서 진행됐다. 


이번 19일 오전에 열리는 일정이 2017년 하반기 마지막 일정이다. 해피 에듀 교육과정 페스티벌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2003년~)’ 사례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우수사례 성과(2016년~)’를 공유하고 초․중등교육 발전방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미래 교육 비전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소개된 우수 사례들이 교육 현장에 널리 퍼져, 공교육을 혁신해나가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다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교사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84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