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328명 뽑는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328명 선발

택시기사 가정 대학생, 예체능, 공학, 패션 전공자, 세월호 피해 유가족, 휘경여고 졸업생, 복지시설 등 가정 외 보호 출신 대상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 328명 선발

[뉴스에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기관, 단체 등으로부터 모금한 기부금으로 맞춤형 ‘푸른등대 기부장학생’을 신규로 선발한다.

재단은 ’18년 1학기에 대한LPG협회, 신한카드, 넥슨코리아, 한국화웨이, 구찌코리아, 말남장학금, 한국투자공사 총 7개 기관의 기부금으로 총 328명의 신규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한LPG협회에서는 ’12년부터 총 65억 원을 기부하여 택시기사 가정의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도 256명을 신규 선발하여 2개 학기를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16년부터 총 2억 원을 기부하여 재단 1호 대학생 연합생활관 내 도서관 건립과 도서 구입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예체능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하여 25명을 신규 선발하여 2개 학기를 지원한다.

넥슨코리아는 ’14년 기부한 10억 원으로 세월호 피해 유가족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도 9명을 신규 선발하여 졸업 시까지 지원한다.


한국화웨이는 ’14년부터 총 3억 원을 기부하여 공학을 전공하는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지원하였고, 올해도 10명을 신규 선발하여 2개 학기를 지원한다.

구찌코리아는 ’12년부터 총 3.24억 원을 기부하여 패션을 전공하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도 16명을 신규 선발하여 2개 학기를 지원한다.

말남장학금은 ’13년 기부한 3억 원으로 동서울대학교 재학생과 휘경여자고등학교 졸업생 중 저소득층 우수 학생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휘경여고 졸업생 10명을 신규 선발하여 1개 학기를 지원한다.

한국투자공사는 ’15년부터 총 3천만 원을 기부하여 가정외 보호 출신 저소득층 학생을 지원하였고, 올해도 2명을 신규 선발하여 2개 학기를 지원한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1월 26일(금)부터 2월 12일(월) 18시까지이고 장학생 선발결과는 4월중 발표된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담 상담전화인 1599-22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정부 재원의 장학금 지원과 함께 민간 장학금 등을 융합하여, 미래를 밝히는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융합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재단과 기업, 국민이 한마음이 되어 대학생의 꿈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전사회적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은 물론 교육지원의 다각화와 미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법정기부금 단체인 한국장학재단은 개인·기업의 기부금을 모금하여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부금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교육지원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모아, 기부금별 지원 분야에 따라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기부를 원하는 법인이나 개인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법인)02-2259-2622, (개인)02-2259-2623으로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