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교육부 등 4개기관, 주말에도 대학등록금 수납 발표

교육부, 금융위원회, 우정사업본부, 전국은행연합회, 한국장학재단이 학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은행 휴무일인 2. 10.(토) ~ 2. 11.(일)에도 추가로 대학교 학부 신입생을 대상으로 전국 은행・우체국 229개 지점에서 등록금을 수납하고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등록금 대출도 실시한다.



지난해 경북 포항 지진으로 대학입시일정이 1주일 순차 연기되어 대학의 정시모집 미등록충원 기간과 설 연휴 기간이 중복되었으며, 이로 인해 정시모집 미충원 등록 기간이 단축되어 학생·학부모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았다.

이에 주말인 2.10.(토)~2.11.(일)까지 전국 199개의 은행지점과 30개의 우체국에서는 대학 등록금 수납 업무를 실시하기로 하여, 학생·학부모의 정시모집 미충원 등록 가능 기간이 2일 연장된다.

이 기간에 대학 등록금 수납을 위한 지점 창구운영시간은 10:00~16:00이며, 인터넷뱅킹은 주말 여부와 상관없이 가능하다.

다만, 한국장학재단의 등록금 대출을 제외한 은행 대출, 만기가 정해진 예·적금 등의 해지 업무는 불가능하므로, 대학 등록에 필요한 자금은 미리 입출금통장에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

전국의 영업 지점 현황은 교육부, 금융위원회, 우정사업본부, 전국은행연합회, 각 은행,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및 각 대학 입학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장학재단에서도 이 기간에 등록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말동안 등록금 대출 신청은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24시간 가능하며, 등록금 대출 실행은 10:00~16:00까지 할 수 있다.

다만, 등록금 대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우, 공인인증서를 반드시 2. 8.(목)까지 발급받고, 대출 실행 마감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금 대출을 신청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기타 등록금 대출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및 콜센터(1599-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찰청은 2.10.(토)~2.11.(일) 주말 영업하는 은행 지점과 우체국의 안전한 영업을 위해 방범시설을 점검하고 순찰을 강화하는 등 특별방범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뉴스 1부  concert@nutrition2.asia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