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경북교육청, 2018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공고


경상북도교육청은 “2018년도 제1회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월 5일(월) 공고한다”고 밝혔다.  
   
검정고시는 정규 초·중·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했거나 학업을 중단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교육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학력인정 시험으로 경북에서는 매년 2회 총 3000여명 정도 응시하고 있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2월 19일(월) 부터 23일(금) 까지 5일간 경북교육청, 포항·구미·안동 교육지원청에서 이뤄진다.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2월 22일(목)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에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일은 4월 7일(토)이며 △포항이동중학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길주중학교 △안동교도소 △김천소년교도소 총 5개 고사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합격자는 5월 10일(목)에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및 자동응답 안내전화를 통해 발표한다. 합격증서는 5월 10일(월)부터 5월 18일(금)까지 시험 응시지역(포항·구미·안동) 교육지원청에서 교부하며, 이후는 경북교육청에서 교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시험정보/검정고시’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등과 학사고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에듀동아 박재영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