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교육부, 민생 관련 교육정책 추진위해 '교육민생 일자리 추진단' 구성

현장 점검도 실시

교육부가 학교안전, 일자리창출, 교육비 부담경감 등 국민의 삶과 밀접한 민생 관련 교육정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교육민생 일자리 추진단'을 구성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에 따르면, 추진단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시설 안전과 교육관련 물가, 일자리 현황 등을 주단위로 중점 점검하고, 청년일자리 사업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분야의 새로운 민생과제를 선제적으로 발굴한다.

또한, ‘민생현장 소통의 날’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정책을 교육현장에서 발굴 할 수 있도록 현장을 확인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진다.

이와 관련해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안전, 일자리, 교육비 부담 등 교육민생 과제는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핵심 분야인 만큼 교육민생 일자리 추진단을 통해 집중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방학 중 석면제거 공사와 점검을 완료하고, 안전대진단으로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학생들이 사용하는 모든 건물을 점검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시설 국가안전대진단 현장 점검을 위해 2월 9일 부총리를 비롯한 시도교육청 관계자들이 함께 경기 동수원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학교 석면 제거 현장 등을 직접 확인하며, 

학교의 소방시설, 석면제거 등 학생 건강 및 안전 위협요소에 대한 예방중심의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 학부모 등과 함께한 간담회 자리에서 학교안전에 대한 현장의 의견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해 관련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교육 뉴스 3부  concert@nutrition2.asia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