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교육부, '한·미 대학생 연수(WEST)' 참가자 선발 공고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질 높은 어학연수와 전공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미 대학생 연수(이하, 웨스트)' 참가자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에 따르면, 웨스트(WEST)는 한-미 정부 간 협정에 따라 2009년도부터 시작되어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1년 이내)에게 최장 18개월 동안 미국에서 어학연수, 인턴, 여행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올해는 51.2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상·하반기에 선발을 실시하며, 동일시기에 2개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병행 선발한다.

2018년도 상반기 '한․미 대학생 연수(웨스트(WEST)) 참가자 선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대한민국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전문대 2학기 이상, 4년제 대학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우,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미국 비자 발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웨스트(WEST) 플러스의 경우에는 최근 1년 이내 졸업생만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8. 2. 13 ~ 3. 14이고, 최종합격자 발표는 5. 11 예정이며, 18. 7월 중 미국으로 개별 출국하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월드잡 플러스(www.worldjob.or.kr) 및 국립국제교육원 (www.niied.go.kr), 웨스트(WEST) 페이스북(www.facebook.com/ggi.west)을 참고하여, 각 일정별로 원하는 프로그램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고영종 교육부 교육일자리총괄과장은 "앞으로 웨스트(WEST) 참가자들이 글로벌 취업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여 해외 취업 등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화하고, 취업 현황 조사 등을 통해 사업의 성과를 관리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육 뉴스 2부  concert@nutrition2.asia

<저작권자 © 뉴트리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