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서울중부교육청, '교육복지 핵심운영 매뉴얼 연수' 실시

[뉴스에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보)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학교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복지 핵심운영 매뉴얼 활용연수'를 2월 27일(화)에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효제초등학교 강당에서 실시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란 교내 저소득층 가정 학생 수가 일정 인원 이상인 학교로 지정하며, 이 중 거점학교는 교육·문화적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학교로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인 전문 인력을 배치와 예산 지원을 하지만 일반학교는 법정저소득 10명이상 40명 이하인 학교로 전문인력이 없이 예산만 지원하는 실정이다.

특히 중부교육지원청은 타 지역교육청에 비해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일반학교의 비율이 높아서, 전문인력 없이 교육복지 담당교사가 교육소외학생 지원방법, 지역기관과 연계 방법 등 사업운영 전반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한 바 있다.

이에 중부교육지원청은 지난 6개월 동안 ‘중부 교육복지아카데미’ 15개 팀을 구성하여 월별 교육복지 담당자 업무체크리스트, 교내 통합지원팀 운영예시, 교육소외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지역기관 정보 등을 포함하는 일반학교를 위한 ‘교육복지 핵심 운영 매뉴얼’을 11개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제작하였다.

또한 매뉴얼은 일반학교 담당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에서 교육복지 업무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맞춤형 매뉴얼로 구성하였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