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job] 도로공사, 상반기 144명 “블라인드 채용”



[뉴스에듀]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27일 2018년 신입(인턴)사원 144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3일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원서 접수, 필기전형, 2번의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상반기 최종 인원으로, 합격자들은 오는 3월 5일부터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는 역대 최고 인원인 약 9,300명의 후보자가 지원해 평균 경쟁률 66.9:1을 기록했으며, 모든 절차는 출신지역, 가족관계, 사진, 학력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항목을 사전에 제외한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공정하게 진행됐다. 선발된 인원 중 최고령자는 40세다.

도로공사는 올해부터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사회적 약자 채용을 확대했다.
채용횟수를 기존 1회에서 2회로 늘려 상·하반기로 나누어 채용해 올 상반기에 시험을 보지 못했더라도 하반기에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했다.

이전지역인재, 양성평등, 장애인 분야에는 목표제를 도입해 채용 진행 결과가 목표치에 이르지 못할 경우 부족한 인원만큼 해당분야 인원을 추가로 채용했다. 그 결과, 역대 최고 여성 합격률인 28.8%를 달성했고, 이전지역인재도 전체 선발의 19.2%를 차지해 관련법령상의 의무비율(18%)을 상회했다.

이밖에도 시험과목수를 기존 7과목에서 4과목으로 축소하고 법률·세무 등 전문 인력에 대해 분리공채를 실시하여 직무적합 인재 선발에 역점을 두었다.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