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동국대, ‘2018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 공개… 대학별고사 기출문제 수록해

동국대학교가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를 공개했다. 동국대 입학처는 “2019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입학처 홈페이지에 ‘2018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를 게시했다”고 8일(목) 밝혔다.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는 대학별고사(△필답고사 △면접·구술고사 △실기·실험고사 △교직적성·인성검사 등)가 고교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을 준수했는가를 평가하는 대학의 자체적인 보고서로, 대학들이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문제를 출제했는지 심사하는 기준이 된다.

이번에 동국대가 공개한 보고서에는 △재외국민 전형 필답(국어/영어/수학) 및 면접고사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면접고사 △수시 논술우수자전형 논술고사 △수시 특기자전형 실기고사(어학-에세이/SW-문제풀이) 및 면접고사(영화영상) 기출문제가 포함됐다. △문학 및 연기 △체육(일반 및 선수) △미술 등 특기자 모집의 실기고사 문제는 제외됐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출제 전 출제위원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사전연수를 진행하고, 출제 후 선행학습 영향평가 평가위원 구성에 고등학교 교원의 비율을 높이는 등 출제 전 과정에서 고교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을 지키고자 노력했다”며 “2019학년도 입시에서도 고교 교육과정을 준수, 선행학습 유발을 막는 대입전형을 설계·운영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에듀동아 신유경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