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새로운 교육정보!

광주시교육청, '성교육 정책 자문단' 협의회 실시

  • 등록 2023.02.03 23:11:26
크게보기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일 2023년 성교육 정책 수립·반영을 위해 '성교육 정책 자문단' 협의회를 실시했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성교육 정책 자문단'은 학교장, 교수, 교사, 학부모, 광주여성민우회, 광주경찰청, 광주해바라기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의 발달단계에 맞는 보다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협의회를 실시했다.

 

위원들은 역할극을 활용한 성인권 교육, 체험형 성교육,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교육공동체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통해 성평등한 학교 문화 조성을 도모하고자 교직원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 또 학교 관리자와 성고충상담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그룹별 사례 중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생보호자 대상 성교육을 지원하고 성비위 징계 교직원의 학교(기관) 복귀 전 의무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전문 용역업체를 통해 학교 내 시설물 등에 대한 불법촬영 기기 불시 점검을 실시해 학생과 교직원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나선다. 더불어 교육공동체를 중심으로 학교의 교가, 교훈 등 성차별적 표현과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는 활동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 남아 있는 성차별적인 제도와 관행을 개선해 양성평등 친화적인 학교문화가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성인권 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더불어 성평등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공동체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Copyright @mediaOn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