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새로운 교육정보!

인천광역시교육청, 의학 랩 뮤지컬 '쇼미더응급처치' 제작·배포

2022.12.31 09:54:30

 

<이 기사는 2022년 12월 30일 14시 56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형 학교응급의료지침 '응급처치레시피' 내용을 바탕으로 '쇼미 더 응급처치' 교육 영상을 제작해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영상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의학 랩 뮤지컬 형식으로 총 3편으로 구성했다.

 

▲1편 호흡기계(천식, 기도폐쇄, 과호흡) 응급처치 ▲2편 근골격계(염좌, 골절, 턱 탈구, 절단) 응급처치 ▲3편 피부질환(화상, 교상, 연조직 손상) 응급처치 등을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만의 랩을 구사해 경연하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 마지막에는 심폐소생술 방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흐름도를 실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 영상 제작 이외에도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빈도 응급사례를 모아 2023년 탁상용 달력을 만들어 각급 학교 배부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학생 주도형 응급처치 교육 영상이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기르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Copyright @mediaOn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