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에듀팡, 지텔프(G-TELP) 확산에 앞장선다



오늘 교육포털 에듀팡을 운영하는 ㈜포워드퓨처(이하 에듀팡)가 “국내 지텔프(G-TELP) 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지텔프(이하 지텔프)와 지텔프 시장 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텔프는 미국 국제테스트 연구원(ITSC, International Testing Services Center)에서 주관하여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Georgetown University, San Diego State University, Lado International College 등의 저명 교수진이 연구, 개발하였고, 유명 언어학자, 평가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국제적으로 시행하는 공인영어 테스트로서, 국내에는 1986년에 G-TELP KOREA가 설립되어 최초부터 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지텔프는 청취, 구술, 쓰기, 읽기 평가 중심의 글로벌 영어평가 시스템으로서 다른 어학테스트에 비하여 보다 실용적이고, 실제 영어실력을 잘 반영하여 최근 수 많은 응시생들이 찾고 있으며 최근 주요 정부기관 및 다양한 기업들에서도 앞다투어 도입하고 있으며 여러 대학들에서도 졸업인증시험으로 채택이 확대되고 있다.  

두 업체 간 업무협약의 내용은 △지텔프 공동마케팅, 영업 △ 학교,학원, 기업 등 B2B 사업협력 △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협력 등이다. 이를 기반으로 에듀팡과 한국지텔프는 향후 지텔프의 시장확산에 함께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업무협약식 후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많은 어학시험이 있지만, 응시자의 실제 영어실력을 잘 반영하지 못하고 단지 시험기술을 익히는데 그치고 있다. 지텔프는 현존하는 가장 실용적인 국가공인 영어테스트로서, 응시자의 영어실력을 정확히 파악하기를 원하는 수요기관들이 지속적으로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금번 에듀팡과의 네트워킹을 통해서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히며, “지텔프의 성장과 함께 한국 영어시장이 보다 실용적이고 실제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굳게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번 에듀팡과 지텔프의 업무협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팡 홈페이지 혹은 지텔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