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큰별샘’ 최태성, 이투스 입성… 이투스교육, 에듀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 개설​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스타강사들의 고품질 무료 강의와 새로운 에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등 기존 인터넷강의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자 유튜브 채널 스터디요(STUDYO)’를 새롭게 개설했다12일 밝혔다.

 

이투스교육은 스터디요 채널을 통해 스타강사의 인강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로 유튜브에서 스터디 방송의 영역을 확대하길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교육에 흥미를 갖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크리에이터를 에듀 크리에이터로 지칭, 이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교육 산업 문화도 형성하고자 한다.

 

이투스교육은 스터디요의 첫 번째 에듀 크리에이터로 이투스 한국사 영역 대표강사인 큰별쌤최태성 강사가 입성했다고 밝혔다. 최태성 강사는 베스트셀러인 <별별한국사> 시리즈 등을 집필했고, tvN'어쩌다 어른', KBS1 ‘시사저널 그날’, KBS 라디오 황정민의 FM대행진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스타강사다.

 

최태성 강사는 앞으로 한국사 수능, 내신 및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의 전 강의를 스터디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사에 대해 누구나 쉽게 찾아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재미있는 강의를 전달할 계획이다. 강의 외에도 라이브 퀴즈쇼, 예능 인강 등 다양한 포맷의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최태성 강사는 뭔가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수요에 맞는, 사람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면서 “1호 스터디 방송 크리에이터로 출연하게 됐지만 저 뿐만 아니라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최태성 강사의 입성을 시작으로 스터디요 유튜브 채널에 기존 유명 강사를 포함해 참신한 에듀 크리에이터를 모집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이를 통해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