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

[신간소개] 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출판사 원앤원북스가 출간한 ‘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는 국내 최초로 연금 저축을 정리한 가이드북이다. 네이버 블로그 재무과학연구소 대표이자 <욜로재테크>를 출판했던 엄진성 소장은 지금 대한민국에선, 더 이상 연금저축에 대해서 모르고서는 노후 세금절약을 할 수 없다면서 그럼에도 현직 보험설계사나 재무상담사들은 고객에게 연금저축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수라고 지적한다. 노후를 위해 연금저축을 가입하기는 하는데 환급금은 왜 적은지, 공제를 어떻게 해야 많이 받을 수 있는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면, 이 책을 통해 그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 소개] 연금에 대한 모든 것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다음 세 가지를 말하고 있다. 첫째, 연금저축을 통한 합법적인 절세를 하는 방법  둘째, 연금저축을 활용하여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는 방법 셋째, 연금저축에 대해 가장 많이 묻는 21가지 질문이다.

 

연금저축을 다른 기관으로 이전할 수 있을까? 연금저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둘 중에 어디에 먼저 납입할까? 연금저축으로 연금을 받으면 건강보험료가 올라갈까? 풀리지 않는 의문들로 연금저축 가입을 망설이고 있거나, 연금저축을 가입했지만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이 책을 주목하자. 

  

[저자소개] 엄진성

 

재무상담 및 자산관리 전문가.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천억대 자산가까지 다양한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10년 차 재무상담사다. ‘재무설계에 진심을 더하다’라는 원칙을 고수하며 금융, 부동산, 세금, 그리고 보험까지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분석하고 점검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KBS, SBS CNBC, EBS, YTN라디오 등 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주로 관공서 및 기업체에서 신입사원과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욜로재테크』, 『나는 아파트형공장 투자로 100억대 자산가가 되었다』가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