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2017년 더욱 새로워진 EBS로 내신과 수능을 준비하세요

  • GTR
  • 등록 2017.02.13 12:38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는 2017년을 맞아 학생·학부모·교사 등의 활용 편의성을 높인 EBS 고교 학습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EBS 수능강의는 사교육 부담 경감 및 지역격차 해소를 위해 2004년부터 전국에 무료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EBS 방송(플러스 1) 및 인터넷(http://ebsi.co.kr)을 통해 24시간 시청·수강할 수 있다.

※ 2016 EBS 수능강의 성과: 만족도(학생 94.8%, 만족), 활용률 :학생(96.7%), 학부모(68.5%), 교사(99.2%), 하루 평균 강의이용 건수: 628,163건 (자료제공: 한국리서치 및 전주교대)

올해 새롭게 선보인 EBS 고교 학습 서비스는 학생, 학부모, 교원 특성에 맞춰 입시뿐 아니라, 학습관리·교육과정·자기주도학습·진학정보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였다.

(문항 호출 서비스) 2017학년도 발행 교재에 스마트 북 기능을 탑재하여 스마트폰으로 문항을 촬영하면 곧바로 해당 문항의 EBS 강의를 찾아 들을 수 있다.

(차별화한 수학서비스) 학습 수준에 맞춰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초등-중학-고교의 교과 핵심 내용을 연결해서 설명한 ‘닥터링 수학’, ‘50일 수학’ 등의 수학 강의 콘텐츠를 강화하였다.

특히, 기초가 부족하거나 저학년 단계의 부분을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성적 상위권 학생을 위해서는 고난도 문항 집중 학습 콘텐츠도 강화하였다.

(내신 대비 강화) 학생부종합전형 확대에 따라 다양한 평가 유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서술형평가·학력평가·수행평가 등을 보강하였다.

특히, 고등학교 1·2 학년에게 꼭 필요한 ‘기초글쓰기’, ‘전형별 입시가이드’ 등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기초 콘텐츠를 강화한다.

영어교과는 교과서별 단원에 따라 개념원리 및 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검·인정 교과서별 강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학부모 입시정보 안내) 자녀의 입시·학업 정보를 시기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정보로 제공하는 무료 입시정보 앱(app) ‘EBSi 입시맘’ 서비스를 개통하였다.

이 앱은 대입·교육 관련 정보뿐 아니라, EBS 인터넷 서비스와 연동되어 자녀의 수강현황, 공부법 상담, 전문가 칼럼 등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 ‘EBSi 입시맘’ 앱은 안드로이드 앱 마켓과 애플 iOS 앱 스토어 등에서 무료 다운로드

(교사 수업 지원) 교사 지원을 위해 EBSi 교사지원센터(http://erc.ebsi.co.kr)를 확대 운영하고, EBS 고교 교재의 한글파일(HWP)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EBS 우종범 사장은 “EBS는 학습지원뿐 아니라 교육정책 변화의 중심에서 현장의 소리를 듣고 공교육 보완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육부 공병영 교육안전정보국장은 “미래교육에 대비하는 지능형 학습서비스를 강화하고, 지역·장애·소득·연령의 차별 없이 누구나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교육비 경감 및 학교교육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