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세종시교육청, 오는 10일까지 세종마을교사 모집

극예술, 생태, 역사․지역해설 등 6개 영역에 30명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지난해에 이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협력해 학생의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세종마을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극예술(연극, 연출), 생태(숲해설, 도시농업 등), 역사․지역해설, 이미용(네일아트, 분장 등), 요리, 기타(영상, 메이커, 안전 등) 6개 영역이다.

이번에는 마을교사와 협력수업에 대한 학교현장의 만족도가 높고 다양한 분야와 인원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30명을 추가 모집한다. 

실제 지난해 2학기에 세종마을교사를 운영한 결과 세종시내 초․중학교 23개교에서 217회에 걸쳐 1444시간을 교과수업,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에서 협력교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했다.

이로써 올해는 우수한 지역 인적 자원을 활용한 세종마을교사를 지난해 30명에서 60명으로 확대 운영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하자는 취지로 세종시 거주자로 한하며, 6개 영역 관련 전공자 또는 유경력자로, 관련 자격증을 소지했거나 재능을 갖추고 있으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오는 3일부터 10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제2차(2017년도) 세종 마을교사 모집 공고’에 첨부된 신청서와 활동운영계획서를 작성해 학교혁신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15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30명의 합격자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문자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한 마을교사는 이달 25부터 이틀간 지난해 선발된 30명의 마을교사와 함께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협력수업활동에 대한 연수과정을 거쳐 위촉되며 희망학교와 연계해 활동하게 된다. 활동 후에는 소정의 강사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