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금성출판사 후원 ‘제25회 MBC 창작동화대상’ 개최



(재)금성문화재단과 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금성출판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 25회 M BC창작동화대상’이 창작동화 및 웹 동화 부문 참가작을 모집한다.


금성출판사가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1993년 설립한 금성문화재단은 한국 아동문학의 위상을 높이고 국내 동화 작가들을 후원하기 위해 MBC와 공동으로 ‘MBC 창작동화대상’을 제정했다. ‘MBC 창작동 화대상’은 24회 동안 143명의 동화 작가를 배출했다. ‘제 25회 MBC창작동화대상’은 총상금 4500만 원 규모로 열리며 창작동화 부문은 4월 20일(금), 웹 동화 부문은 5월 31일(목)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


창작동화 부문은 △장편 원고지 300~350매 △중편 200~250매 △단편 50~60매 내외 분량이여야 하 며, 웹동화는 애니메이션 영상 5분 내외로 장편 애니메이션의 일부이거나 단편 애니메이션 모두 응모 할 수 있다. 웹 동화 응모자는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캐릭터 파일을 내려 받아 한 종류 이상 의 캐릭터를 활용해 작업해야 한다. 대회 주제 및 응모 자격에는 별도의 제한이 없으며 MBC 창작동화 대상 기 입상자는 응모할 수 없다. 


창작동화 응모자는 응모지원양식과 작품 파일을 작성해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한 후, 작품을 A4용지로 인쇄하여 4월 20일(금)까지 우편으로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웹 동화 응모자는 유튜브 본인 계정에 작품을 업로드한 뒤 응모지원양식을 작성하여 5월 31일(목)까지 금성출판사 홈페 이지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우편 접수까지 진행해야 최종 지원이 완료된다. 우편 접수는 마감 당일 소 인까지 유효하며, 우편 겉봉에 온라인 접수번호를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금성문화재단 관계자는 “MBC 창작동화대상은 25회를 이어오며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 하는 공모전으로 한국아동문학의 위상을 높였다”며 “세계적인 한국 창작 동화를 발굴하고 어린이의 꿈과 미래를 밝혀 나가기 위해 아동문학에 관심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25회 MBC 창작동화대상’은 최우수 장편, 중편, 단편 각 1편 및 웹동화 2편을 당선작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금성문화재단과 MBC가 공동 위촉하는 심사위원회의 평가로 수상자가 선정되며, 최종 당선 작 발표는 7월 20일(금)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금성출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