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경기교육청, '신비한 과학의 세계' 체험프로그램 운영

진공청소 로봇 만들기등 9개 강좌 실시 4월24일부터 온라인 신청,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오는 5월 1일 학습관 앞 공원 및 로비에서 ‘2018년 가족의 달, 특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프로그램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해 기존 단순 체험위주의 활동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함께 즐기며 다양한 놀이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테마로 교과목과 연계한 다양한 과학 특별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증강현실 VR 체험, 진공청소 로봇 만들기 등 총 9개 강좌를 오후 3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한다.

특히, 과학교과연계 체험활동으로 간단한 실험을 통해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고, 뉴튼의 제3법칙인 작용과 반작용에 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www.gglec.go.kr)나 평생학습담당 전화(031-259-1052~1055, 1008)로 문의 하면 된다. 4월 24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권우섭 관장은 “유·초등학생 및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놀이와 학습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평생학습의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