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국가교육회의, 전국 돌며 대입제도 개편 의견 듣는다

5월 3일 충청권 시작으로 17일까지 열린마당 개최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4월 26일 제1차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를 개최해 ‘대학입시제도 개편 공론화 추진 방안’을 공유하고, 국민제안 열린마당,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 협의회 등 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먼저, 5월 3일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국민제안 열린마당’을 개최해 대입제도 개편에 관한 국민의 목소리를 폭넓게 수렴할 예정이다.

■ 대입제도 개편 국민제안 열린마당 일정표



참석자는 서면제안서 제출, 자유발언 제안 발표를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메모지 작성 또는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참여 제안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생, 학부모, 교원, 시민단체 등 여러 관계자 의견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 협의회’도 가진다.

위원들이 학생, 학부모, 교원, 대학 관계자, 전문가 등을 직접 만나  대입제도 개편 방안에 대한 여러 입장과 논거 등을 논의하거나 의견 수렴을 위한 대상자 별 좌담회를 병행 추진한다.

오프라인 외에도 온라인 의견수렴도 함께 진행하는데  국가교육회의 홈페이지 www.eduvision.go.kr 국민참여-주제토론을  방문해 대입제도 개편에 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김진경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과정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고 개편 방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수렴된 의견은 공론화 범위 설정 등 향후 공론화 과정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므로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나침반36.5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