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대입학종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회 연다!



[뉴스에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재근)은 6월 21일(목) 18시부터 숭실대학교(한경직기념관)에서 고3 학생과 학부모 약 1,200여 명을 대상으로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는 현직 대학입학사정관이 서류 평가의 관점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할 점 등을 설명한 후,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을 강의한다.

학교 추천과 인터넷 신청을 통해 사전에 선정된 학생과 학부모 전원에게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개발한 자료집이 제공된다. ○자료집에는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및 지원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평가요소별 작성사례 등이 수록되어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학교 활동을 토대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집 파일은 행사 이후에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다운받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과 같은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 행사 이외에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를 통해 개인별 진학 상담을 위한 온ㆍ오프라인 창구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꿀박사사이버논술교실에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교육연구정보원 이재근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해 온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 활동을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내고 컨설팅을 통해 수준 높은 자기소개서를 완성하여 입시에 성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작성법 설명회’와 ‘개인별 상담’ 그리고 ‘사이버 컨설팅’으로 이어지는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 토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