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공부어플, 알차게 활용하고 있니?

 


 

안녕하세요. 친절한 로봇씨입니다. 

 

제가 초등학생일 때에는 핸드폰을 가진 친구들을 찾아보기가 어려웠는데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은 필템인거 같더라고요. 실제로 우리나라 초등학생 10명 중 6명이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에 다르면 스마트폰을 보유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2011년 5%에서 올해 60% 정도로 급증했다고 하네요. 


전 국민의 92.4%가 핸드폰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보유율은 2011년 24%에서 약 80%까지 증가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사용이 당연시되는 오늘날 다양한 어플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특히 유용한 공부어플들이 많아 몇 가지 공유하려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래의 어플들과 아무 관련이 없으며순수하게 정보 공유가  목적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오늘 소개드릴 공부어플들은 안드로이드 기준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아이폰 유저들! 사랑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실제 많은 초등학생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데 게임으로만 사용하고 있다면 아니 아니 아니 되오!!!! 

 

 

 

 한자 기본기는 초등학생 때 다져두면 학교 공부가 편하다는데.. 

 

<마법천자문 한자학습> : 무료 체험+유료  


처음 소개드릴 공부어플은  <마법천자문 한자학습>입니다.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하며, 무겁지 않은 공부어플을 찾던 중 저의 취향 저격! 

 

사진 후기 전, 이 공부어플에 대한 한 줄 평을 하자면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지루할 틈이 없었고활동들이 다양해서 재미있고 반복적으로 한자를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백문이 불여일견, 사진으로 바~로 보시죠!



메인 페이지고요, 저는 part1으로 시작했습니다. 

 


 

 


1권까지만 무료고, 2권부터는 유료어플이더라고요. 확인하세요. 저는 1권으로 클릭! 


 

 



1권에는 기본 한자 6개가 나와있는데요, 제일 난도가 높아 보이는(?) '나무 수'를 선택했습니다. 한자를 애니메이션으로 접하니 언제 한자가 튀어나올까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스크린에서 직접 써 볼 수 있는데 저는 이 활동도 참 재미있더라고요. 언어와 마찬가지로 한자도 직접 써봐야 하는데 스크린에 쓰니 연필에 쓰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

 


 

 


해당 한자에 맞는 그림을 선택하면 천자탄이 팡팡!! 

 


 

 


생각보다 쉽지 않아 저를 조금은.... 아주 조금........ 당황스럽게 만든 활동었습니다. (음... 획순도 많고 복잡하고... 그런 거였겠죠?! ☞☜ )

 


 

 

 


카드 뒤집기, 소리 듣고 찾기와 같이 한 개의 한자를 애니메이션을 통해 연상법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재밌는 활동들로 반복해서 읽히니 획순이 많아 어려운 한자도 금방 금방 외울 수 있겠더라고요! 유료 어플이지만 무료 부분을 먼저 사용해보시고 '맘에 든다!' 하시면 그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료 어플은 결재 후 1일 이내에 환불 가능하다는 꿀팁!※


중·고등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커리어넷 미래의 직업세계> : 무료  

 

중·고등학생들에게 추천하는 공부어플은 <커리어넷 미래의 직업세계>입니다.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만들었고, 직업정보 및 학과 정보, 학교정보 등 진로계획 및 진로 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제공용 어플입니다. 

 

 

저 때도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 중고등학교 때 어떤 일을 하고 살지, 어느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할지 고민하기 보다 당장 눈앞에 닥친 입시 준비가 우선시되죠. 요즘은 고등학생 때부터 공무원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 울적해지는군요ㅜ

 

어찌 되었건 이 어플을 통해 학교 오가면서, 쉬는 시간에 잠깐씩이라도 미래의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에 가서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부어플이어서 맘에 쏙 듭니다.

 

메인 페이지인데요, 크게 직업정보, 학과 정보, 학교정보로 나뉩니다. 학과 정보, 학교정보의 경우, 대학생들이 보아도 유용할 어플 같네요. 

 

 


 

직업정보로 들어가면 직업정보/주니어 직업정보/분야별 직업정보/여성특화 직업카드/직업인 인터뷰로 구분됩니다. 

제가 '간호사'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간호사의 여러 분야를 소개하고 연봉, 일자리전망, 발전가능성, 고용평등 등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해줍니다. 

 

 



직업정보는 일반과 주니어로 구분되는데 어떻게 다른 건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직업정보는 키워드, 직업분류, 조건 검색(평균 연봉, 일자리전망, 발전가능성, 고용평등), 적성유형별 탐색(신체운동, 손재능, 공간시각, 음악 등)으로 구분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주니어 직업정보는 중고등학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직업명을 ㄱ, ㄴ, ㄷ, ㄹ/A-Z로 구분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직업이 하는 일,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될 수 있는지 설명해줍니다. 








 

 

 

도전하는 한국인은 사회 각 분야에서 주도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분들입니다. 

꿈을 심어주고 다양한 직업세계로 안내해 주실 분들을 내 손안의 세상에서 만날 기회! 동영상 인터뷰는 기술 변화에 따라 최근 나타났거나,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직업인들입니다. 생생한 작업 현장과 평소 생소했던 분야를 접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창의적 기업가는 남들과 다른 생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분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마이크 임팩트 한동헌 대표님, 시원스쿨의 이시원 대표님 등이 계십니다. 



 


다음으로 학과 정보입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로 구분되어 있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도 역시 간호사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제가 몰랐던 간호 관련과들이 정말 정말 다양하네요. 


중,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공부가 무엇인지, 어느 학교에 무슨 과를 가야겠다는 보다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면 공부해야 하는 절실한 이유가 하나는 더 늘지 않을까요?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유용한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는 공부어플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학교정보를 누르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검색 후에는 학교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특수/각종학교와 대안학교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똑똑한 시간 관리, 뚜렷한 목표설정으로 공부 효율을 높여 봅시다! 

 

<Todait> : 무료+유료 결제 시 추가 기능  

 

이번에는 중, 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들에게도 유용할 시간 관리, 목표 설정을 도와주는 공부어플, 투데잇(Todait)입니다. 들어가 보니 디자인이 너무 상콤상콤해 공부할 맛이 나더라고요. 

 

 

투데잇은 무료 공부어플이지만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업그레이드된 추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추가 기능들도 설명드릴게요.) 저는 무료기능만 사용해 보았는데도 공부할 때 너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일단 소개 먼저 드려볼까요ㅎㅎ

 

 

 

공부 좀 시작해볼까? 하면 갑자기 할 것들이 많아지죠..^^ 책상 정리 한 번 하고, 먹을 것 좀 챙겨오고, 계획표 하나 만들다 보면 시간은 훌쩍 흐르고... 계획표 만들고, 어떻게 하면 계획 잘 짤까 고민하는데 더 이상 시간 낭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 예쁘고 체계적으로 보여줍니다(올레!!!!!!><) 

 

 

 

두번째로, 투데잇 공부어플은 계획이 자동화됩니다. 어느 기간 동안 얼마만큼의 공부를 해야 할지를 입력하면 적절하게 분량을 나눠줍니다. 그리고 밀렸을 경우에는 변경하여 계획을 다시 세워주니 요거 요거, 요~물입니다ㅎㅎ 

 

 

 

'집중한 시간만 기록하기' 고등학교 다닐 때, 들었던 공부 팁이었는데 여기서 다시 보니 반갑네요. 공부 잘하는 언니가 알려준 방법이 공부 시작할 때마다 초시계를 켜고 내가 공부가 안되거나 집중을 못할때는 그 초시계를 과감하게!! 끄라는 것이었습니다. 

작심삼일이라고.. 한 3일 바짝 하고 나의 공부량에 충격은 먹었지만 초 시계 재고, 기록하고 성가셔서 관뒀던 추억이;;;이제는 그런 번거로움은 필요 없다!! 투데잇 공부어플이 알아서 시간 재주고, 계산까지 똭 해주니 사용자들은 공부만 하면 끗! 

 

 

또 한 가지 투데잇 공부어플의 기능은 내 공부시간을 계산해서 그래프화로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무슨 요일에 공부를 가장 열심히 했고, 공부가 안되는 요일이 언제인지를 쉽게 알 수 있어 내 컨디션을 파악하고, 적절한 공부량도 정할 수 있습니다. 

 

또 공부 진행도를 한눈에 보여주니!! 그래프 쑥쑥 키우는 재미에 공부하는 맛이 나는 거 같아요. 


 

 

 

제가 공부어플, 투데잇을 직접 사용해 봤는데 어렵지 않고 정말 편리했습니다. 요즘 열일만 해서,,,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 5초? 아니.. 1분..을 고민 고민하다 '토익! 너로 정했다!'하고 야심차게 써넣어 보았습니다. 시작일과 공부 목표 종료일, 하루 공부량, 공부 가능 시간 등이 쉽게 입력됩니다. 

 

 

 

공부 시작하면서 버튼 한 번 누르고, 공부 끝나면 버튼 누르고 저장하면 저절로 공부시간 측정해주지요. 참 쉽죠잉?! 

 

 

 

 

전체 양을 정하고 하루 공부가 끝나면 20개 중에 얼마 정도를 했는지 표시하면 요런 창이 뜹니다.  내 하루 공부량을 보여주죠.
 난 공부 되게 많이 한거 같은데 실제로 시간 재보면 그렇지 않다는거..!! 


 

 

 

저는 사용 첫날이어서 그래프들이 많이 채워지지 않았는데 매일 매일 이 어플로 공부량을 기록해간다면 채워가는 꿀잼!! 예상해봅니다. 저도 도전해 보겠습니다!! 

 

 

투데잇은 무료 공부어플인데, 추가 비용을 내시면 더욱 강력해진 프로기능이 추가된 투데잇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미지로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시는지 참고하세요ㅎㅎㅎ (하지만 전 무료 어플만으로도 만족했다는..^^) 

 

 

 

 

요 가격으로 평생 공짜라고 하니!!! 전 한 달 정도 써보고 결정하려고요.



다음으로 소개드릴 앱은 대학생들을 위한 필수 공부어플입니다. 음.. 엄밀히 말하면 공부어플보다는 정보어플에 더 가까울 것 같아요. 전국 1등 대학생 필수 정보 앱이라니 궁금하다, 아이캠펑!  

 

 

아이캠펑 메인창이고 사진, 대학교, 학번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어플과의 친밀도가 쑤욱~ 위 이미지의 학번과 생년월일, 학부/학과에는 에듀팡의 연결고리#가 있습니다ㅎㅎㅎ눈치채신 분 계신가용?^_^


1644-1777은 에듀팡 대표번호, 2015년 1월 1일은 에듀팡 생일, 에듀팡은 교육전문소셜커머스! 그러고 보니 아이캠펑이 아니라 아이캠팡이었으면 에듀팡이랑 어떻게든 연결~고리 하나 만들어보려 했는데...ㅎㅎ 

 

아! 그리고 메인창에 바코드만 인식하면 학생증을 내 폰 안에~ 도서관 갈 때 학생증 없어서 난감했던 기억,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지 않은가요? 거기에 내 마음대로 학생증 배경을 꾸밀 수 있다는 거! 

 



 

 

스펙펑은 스펙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공모전, 서포터즈, 봉사활동, 장학금까지 모든 스펙 정보를 모아볼 수 있어요.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는 '내 스펙함'에 담아 놓고 필요할 때마다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야지.. 하고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포기하고, 기한 놓쳤던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일 것 같아요!

 

 



 

 

스펙펑에는 공모전, 서포터즈, 봉사활동, 이벤트, 대학꿀팁과 같은 풍성한 정보들이 가득 가득합니다. 괜히 전국 1위 대학생 앱이 아니었네요ㅎㅎ 

 

공부어플이라고 하기 아까울만큼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데 대학꿀팁에는 기획서 잘 쓰는 법, 과제할 때 도움되는 사이트, 기업별 자소서 쓰는 방법, 뉴욕여행 TIP, 알아두면 좋은 자소서 팁, 

파워포인트 키보드 단축기 등이 있습니다. 대학생들에게 유용하고 회사 다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많네요ㅎㅎ 전 왜 진작 몰랐을까요OTL

 


 

 

그룹펑은 동아리 활동이 가능합니다. 공모전에 참여하고 싶은데, 함께 할 팀원을 구하지 못하셨나요? 다양한 동아리에 참여하고 싶은데 정보가 부족하셨나요? 여기 아이캠펑! 그룹이 펑펑 열립니다ㅎㅎ 

 

저 이미지에서 재미난 그룹펑 발견하신 분, 손! 대학미팅매칭동아리~~?!?!?!

 

그래서, 제가 다시 한 번 클릭해봤습니다.

 


 

 

'제복 입고 만나실 수도 있고, 사복 입고 만나실 수도 있고..' 저런 옵션도 있는 거군요. 재밌네요ㅎㅎㅎ 프라이버시를 위해 얼굴과 이름을 가려주는 센스! 

 


 

 

쿠폰펑은 대학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다양한 공부, 활동 정보에 할인 정보까지! 사랑해요! 아이캠펑! 

 

몇 몇 공부어플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찾다 보니, 유용한 어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다음번 시리즈에서 더 강력한 어플들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