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광주교육청, 고졸 검정고시 응시 수수료 무료화… 올해 첫 검정고시는 4월 16일



광주시교육청이 “2019년도 제1회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4월 13일 시행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시행 계획은 7일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2월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5일간 시교육청 별관 1층 원서접수처에서 이뤄지며,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21일(목)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 장소는 전남공업고등학교(고졸), 광주화정중학교(초·중졸), 광주교도소, 광주소년원으로 총 4곳이다. 합격자는 5월 9일(목) 오전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합격증서는 5월 9~20일까지 광주시교육청 본관 1층 고시관리실에서 교부할 예정이다.

2019년부터 검정고시 응시수수료는 전면 무료다. 그동안 초·중졸 검정고시 응시수수료는 무료였지만 고졸의 경우 1인당 응시수수료 1만 4천원을 징수해 왔다. 광주시교육청은 학업 중단 청소년 등의 경제적 비용부담 완화를 위해 올해부터 고졸 응시수수료를 무료화하기로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시험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교원인사과 고시관리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