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안동] 안동영호초,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 운영

경북 안동시 안동영호초(교장 정재민)는 지난 8일 경북학생문화회관에서 주관하는 ‘2017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하였다오전에는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체험활동’, 오후에는 본교 5학년 학생과 풍북초길안초 학생이 함께 행복콘서트’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는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과 감성을 기르기를 위한 활동으로 특기적성 개발 및 진로 체험 기회가 제공되고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체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마술교실



▲ 골프교실


오전에는 6학년 학생들이 사전에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조 편성을 하여 칼라 클레이하모니카캘리그라피오카리나붐웨커난타골프교실, k-pop댄스마술 이렇게 8영역으로 나누어 활동하였다.



▲ 5학년 대상 행복콘서트


오후에는 5학년 학생들이 중국 변검혼성중창악기연주마술팝핀 댄스오케스트라 연주 등의 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평소에는 직접 접하기 힘든 각종 다양한 공연을 바로 눈앞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성악가의 우렁찬 목소리의 노래를 듣고 감동에 젖었다. 5학년 한 학생은 오카리나의 아름다운 가락을 들으며 악기소리의 오묘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고, 6학년 한 학생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탐색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를 통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받았으며 행복콘서트’ 관람을 통해 건전한 예술문화적 소양도 함양시킬 수 있었다.


[제보 김선진 교사]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