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해결하고 싶은 남자 공감받고 싶은 여자



출판사 리드리드출판이 ‘해결하고 싶은 남자 공감받고 싶은 여자’를 최근 출간했다. 남자와 여자는 왜 이렇게 다른 걸까? 정말로 서로 다른 별에서 온 걸까? 끊임없이 다투기만 할 뿐 남자와 여자 사이의 해결책은 진짜 없는 걸까? 이 책은 영원히 해결되지 않을 것 같은 남자와 여자의 숙제를 말끔히 해결 해준다. 

○ [책 소개] 남자와 여자의 오해가 이해로 바뀌는 커뮤니케이션 연애심리기술
이 책의 저자 나이토 요시히토는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주목하고 여러 가지 실험 결과들을 종합하여 그 근거들을 제시한다. 또한 각자의 상황에 잘 어울리는 관계의 기술을 챕터마다 팁으로 알려준다. 눈치 없는 남자에게는 “OO하는 편이 어때요?”라고 슬쩍 미리 귀띔을 해주고,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여자에게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당신의 그런 점이 매력인데요”라고 말을 건네는 식이다. 남녀 상황에 딱 맞는 대화 스킬의 예를 자세히 제시한다.

다양한 상황 속에서 상대방의 특성을 제대로 알고 그에 대처하는 대화 스킬을 터득하면 남자와 여자는 서로 싸울 이유가 없어진다. 저자는 서로 오해만 하는 남자와 여자에게, 애초부터 서로가 다른 부분을 이해하고, 기질적으로 바꿀 수 없는 부분을 인정하라고 이야기하는 한편, 오히려 그 부분을 활용해 원만한 남녀관계를 만들어보자고 조언한다. 

○ [저자 소개] 나이토 요시히토 
심리학자. 릿쇼대학교 객원교수. 유한회사 <앙길드> 대표이사. 게이오대학교 대학원 사회학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사회심리학 지식을 비즈니스와 같은 실천 분야에 응용하는 심리학 행동주의자다. 취미는 동물 키우기로 최근에는 사람보다 동물에 푹 빠져 지낸다. 자연을 사랑하는 자연주의자이기도 하다. 저서로 <이제는 절대로 심리전에서 밀리지 않는다>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직장의 고수> <쎄 보이는 기술> <반론의 기술> 등이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