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TOPIK KOREA(토픽코리아), 1월 24일 직장인 전액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국비지원 과정 개강

‘한국어 일 번지’ 토픽코리아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재직자라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한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100% 국비무료로 수강이 가능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을 오는 1월 24일에 개강한다. 


한국어교원자격증은 1급, 2급, 3급이 있으며, 1급 자격증은 2급 자격증 취득자가 경력을 쌓아 승급해 취득할 수 있다. 2급은 학위과정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기관, 대학교, 대학원에서 1.5년 이상 필수학점을 이수하면 무시험으로 자격을 부여한다. 단,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단기간에 자격취득을 목표로 할 경우 부적합하다. 


한국어교사자격증 3급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 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 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령으로 발급된다. 3급 자격증은 단기간에 이수 후 시험에 응시하기 때문에 시간 측면에서 효율적이며,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이다. 


자격증 취득 후 진로에서도 대학 부설 한국어학당을 제외하면 2급과 3급이 동일한 기회를 가지며, 한국어교사를 채용하는 기관에서도 자격증 급수 자체보다는 경력, 교원으로서의 인적성, 수업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보고 채용하기 때문에 3급 자격증을 소지하고도 개인노력과 역량에 따라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한국어교사자격증 취득 이후 국내에서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나 방과후 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곳에 있는 학교, 학원 등에서 교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세종학당,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한국어교육원과 사설 한국어학원에서의 강사 및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KOICA) 한국어교육 해외 봉사단으로 활동할 수 있다. 


특히 TOPIK KOREA는 수강생들의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했다. 올해도 최우수 한국어교원 양성과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최종합격을 위해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양성과정과 수료 이후에도 체계적인 학습플랜을 수립하여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본이론반,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풀이특강,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특강 및 2차 면접특강까지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최종합격으로 연결하는 ‘5step 과정’을 진행한다. 


한편, 토픽코리아에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등 새해를 맞아 수강생들의 학습의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장학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과정, 2018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 과정도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으로 개설, 같은 날 개강한다. 토픽코리아의 강의안내 및 수강방법은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