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

대구시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성장 지원위한 취업소식지 발간


대구시교육청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이하 직업계고) 출신 학생들의 고졸 취업 성공 사례 및 각 학교별 우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취업소식지를 제작하여 오는 3월 중학교, 직업계고등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할 계획이다”라고 22일(목) 밝혔다.  
   
이번에 배포하는 취업소식지는 △직업계고등학교의 효과 높은 취업지원 사업 △각 학교에서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각종 프로그램 △우수 취업 성공 사례 △특성화고 학생들의 우수취업 현황 △2018학년도 직업계고 현황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그 밖에도,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 취업 성공 수기만을 모아서 편집한 ‘도전 마이스터’,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계고 ‘홍보 포스터’ 등 홍보물 3종, 특성화고 학생들의 혜택을 한 장에 담은 ‘고졸취업 혜택 안내 포스터’,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현장실습을 돕기 위한 ‘만화로 보는 산업안전보건법’ 등 총 7종의 직업계고 지원을 위한 발간물을 제작한다. 제작된 홍보물과 발간물은 △중학교 △직업계고등학교 △유관기관 및 기업체 등에 배포한다.  
   
장진주 대구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 과장은 “능력중심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의 성장을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로를 앞둔 중학생 및 학부모와 우리 사회에 지속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다. 아직까지도 직업계고에 대한 과거의 부정적 선입견이 우리 사회에 남아 있는 가운데, 이제는 우리나라가 확실하게 능력중심사회로 들어섰다는 것을 확인시켜줄 자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에듀동아 박재영인턴 기자 edudonga@donga.com 

관련기사

언론사 주요뉴스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