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새로운 교육정보!

대구시교육청, 25일까지 아동학대 예방 주간 운영

  • 등록 2022.11.22 09:40:44
크게보기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1월 18일(금)부터 25일(금)까지 아동학대 예방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주간 동안 아동학대 예방 및 체벌 없는 양육문화 조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홍보 리플릿을 제작·배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학생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학기당 1회 이상, 연간 8시간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예방 주간 동안에는 교육부에서 배포한 학생 및 학부모용 홍보 영상을 공유하고 해당 주간동안 수업자료 활용, 가정통신문, 학교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가 아동학대 근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피해 아동에게는 1차 안전망 Wee클래스 → 2차 안전망 Wee센터 → 3차 안전망 Wee스쿨을 통해 상담과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대가 재발 되지 않도록 단위학교별 위기관리위원회를 통해 외부자원을 연계해 다중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아동학대 신고 리플릿 '아동학대 신고, 우리의 용기가 아이들을 지킵니다'는 학교 내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아동학대 징후, 112 수사기관 및 8개 구군별 1391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 연락처를 수록했으며 신고할 때 전할 내용, 재학대 예방을 위한 사후관리까지 학교의 역할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최근 아동학대 의심 신고로 인해 학부모의 민원 또는 교권 침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고려해 신고한 교사가 보호받을 수 있는 법령과 방법도 안내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아동학대 예방 주간 운영을 통해 학교의 아동학대 대응 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겠다.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이 관심을 가지고 아동 권리 보호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했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Copyright @mediaOn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