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인천서구구립도서관, 초4~6학년 ‘독서디베이트 대회’ 오늘(15일)부터 참가 모집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구립도서관(검암·석남·검단·심곡·신석도서관)이 주최·주관하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제3회 구립도서관 독서디베이트대회’ 참가자를 오늘(15일)부터 모집한다.

인천 서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들은 3인 1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8일까지 지정도서를 읽고 주어진 논제에 따른 참가신청서와 토론요약서를 작성하여 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 후 24팀, 2차 라운딩 디베이트 후 12팀이 선발되어 7월 14일(토) 본선이 진행되며, 본선에 진출한 12팀이 리그전, 4강 토너먼트 경기를 벌여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인천서구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토론 경험이 없는 어린이들이 대회에 참가하여 토론을 배우고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사전교육과 경기 참여 기회를 늘렸다”며 “지역 어린이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토론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검암도서관 △석남도서관 △검단도서관 △심곡도서관 △신석도서관 및 인천서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