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영어 공부 어플, 영어공부에 왕도가 어디있나?

 


 

 

안녕하세요. 친절한 로봇씨입니다. 

 

지난주 다양한 연령과 목적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공부 어플, 알차게 활용하고 있니?」라는 주제로 공부할 때 #2 포스팅을 했습니다. 

 

에듀팡 커뮤니티☞http://www.edupang.com/community/54424

네이버 블로그☞http://blog.edupang.com/220367993515

고퀄의 공부 어플들을 알고 난 후, 다양한 공부 어플을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주 공부할 때 시리즈(3)는 「영어 공부 어플, 영어공부에 왕도가 어디 있나?」입니다. 

 

 

어느새부터인가 한국인들에게 영어는 평생 공부해야 하는 숙명과도 같은 존재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흔히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는 말을 하는데 언어도 마찬가지죠.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꾸준히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공부해야 잊어버리지 않기 때문이죠. 

 

 

매일, 꾸준히, 조금씩..

어찌 보면 가장 심플한 단어들이지만 실천으로 옮기기에는 어려운 단어들이죠. 그래서 우리의 손을 떠나지 않는 스마트폰으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부담 없이,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영어를 즐기자!


비좁은 지옥철 출근길, 저의 체감 출근 시간을 절반 가까이 줄여준 영어공부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빙글'이라는 어플인데요, 빙글(vingle)은 영어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주제들의 정보가 다양합니다. 안드로이드/iOS 모두 이용 가능한, 무료 영어공부 어플입니다. 

 

 

 

빙글 영어공부 어플을 처음 접속하시면 영어 공부 이외에도 맛집 탐방, 커리어, 시, 책, 강연 미국 여행, 교육, 마케팅 등 정말 다양한 주제의 관심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선택하고 싶은 관심사가 너무 많아서 어떤 거를 먼저 눌러야 하나 고민이 될 정도였습니다ㅎㅎ 

 





앞에서 관심사를 선택하고 나면 상단에 나의 관심사가 쭉 정리되어 있고, 필요에 따라 관련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가 '영어공부 어플'이니 만큼 영어공부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빙글 영어공부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는 점! 단어들이 빽빽하게 나열되어 있다면 조금은,,, 아주 조금은(?) 공부 의욕이 없어질 거 같기도 한데, 움직이는 이미지인 gif 파일이 단어마다 녹아져 있어 쉽고 재미있었습니다. '이미지 연상법이 이런 거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쉬운 단어들이 아닌지라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가요..?^^) 공부하는 맛도 났습니다. 

 

 


 

 

 

제가 출근길 외운 단어는 offensive! 모욕적인, 불쾌한 뜻입니다. 아직도 기억나는 것이 남녀가 배불리 식사를 하고 남자가 트름을 하는 모습이 gif파일로 생생하게 움직여 음성인식까지 되었답니다ㅎㅎㅎ

 

 

빙글 영어공부 어플의 또 다른 특징은 *오늘의 명언 클럽*을 통해 영문 명언을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문명언을 보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매일매일 한 줄의 명언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으며, 내면적으로 큰 영감을 주는 문구를 만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또 한 줄의 가벼운 명언을 통해 문장 구조를 분석하고, 관용적인 표현을 이해하기에도 부담이 없을 것 같다는,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또 하루에 1문장이라도 통암기를 한다면 1주일에 암기하는 문장은 7개, 1년이면 무려 365개의 문장을 암기할 수 있게 되네요!

 

 

 

 

 

빙글 영어공부 어플에는 영어원서 읽기, 토익, 영문법, 여행영어 등 영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마구 마구 쏟아집니다.  

 

 

 

 

배운 것을 바로바로 응용해보겠습니다ㅎㅎ 빙글! 너 정말 Awesome!!!!!  

 

 

또 저의 마음을 흔들었던 빙글 영어공부 어플의 또 다른 매력은 알찬 영상들이 곳곳에 있다는 점입니다. 영어공부 어플 포스팅을 준비하며 생각했던 어플 중 하나가 TED였는데 빙글에는 TED에서 좋은 호응을 얻은 영상들을 모아 모아 놓았더라고요. TED강의 이외에도 하버드 강연, 마크 저커버그 강연들, 유명인들의 대담 등 내용도 유익한 동영상들이 많습니다. 검색에 큰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알짜배기 강연도 듣고 영어실력도 높여보세요. 

 

 



다양한 콘텐츠로 자투리 시간을 200% 활용 가능한 빙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영어공부 어플의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목소리 좋은 전문 성우가 들려주는 미국의 사회이슈



다음으로 소개드릴 영어공부 어플은 UMANO(우마노)입니다. 우마노는 영어 기사, 포스팅을 다양한 성우들이 무료로 읽어주는 영어공부 어플입니다. 우마노 역시 안드로이드/iOS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빙글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주제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우마오 영어공부 어플은 내가 선택한 주제들과 관련된 기사, 포스팅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기사들을 찾는데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고, 알찬 정보로 걸러진 신빙성 있는 기사들만 쏙쏙 볼 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원하는 주제의 기사를 선택하고, 동영상 버튼을 누르면 멋진 성우분이 기사를 읽어 주십니다. 인기 있는 기사들을 선택해서 읽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 우마노 영어공부 어플에 들어가셔서 무엇을 읽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는 분들에게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우마노 영어공부 어플의 기능을 살펴보면 Change Speed를 통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기능은 시간 조절입니다. 잠자기 전에 영어 듣기 하시려는 분들 많으실 텐데  그대로 잠들면 배터리가 나갈까, 데이터를 다 써버리면 어쩌나 고민하셨다면 슬립 모드를 통해 고민타파! 하세요. 어플 자체가 심플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어를 듣기만 한다면? 들어도 들어도 들리지 않는 문장에 답답함을 느끼셨을 텐데 view article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기사의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를 보며 따라 읽어도 좋고, 들리는 내용을 따라 말하는 쉐도잉도 좋고, 이어폰이 없을 없는 공공장소에서는 기사를 읽는 것으로도 다양하게 영어공부에 활용할 수 있겠네요.

 

 

영어 듣기는 하고 싶지만, 다운로드하려면 컴퓨터와 연결해야 하고 회원가입해야 하고ㅜㅜ 이제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우마노 영어공부 어플 하나로 내가 원하는 다양한 관심사의 기사를 원어민 성우의 발음으로 들어보세요.


 

 

영어의 기본은 단어! 내맘대로 고르는 9가지 암기방법

 

영어 읽기, 듣기에 관한 영어공부 어플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뭐니 뭐니 해도 영어의 기본은 단어!겠죠? 단어 관련 영어공부 어플들은 굉장히 많은데, 단어를 맞춰야 핸드폰의 잠금 장치가 해제되는 어플들도 있더라고요^^ 제가 오늘 소개드릴 영어공부 어플 <워드톡>은 암기 방법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학습 시작을 누르시면 학습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단어장'에서는 영어공부의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 어플 워드톡에는 고등필수단어(5), 기초단어(12), 중학필수단어(12), 토익필수단어(15)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토익필수단어를 클릭! 

 


다음으로 제가 많은 영어 어플들 중 가장 매력적이라고 느꼈던 학습방법에 대해 선택할 차례입니다. 아래와 같이 정말 다양한 암기 방법이 있습니다. 프리스타일 암기, 카드형, 리스트형, OX퀴즈 등등 단순 암기가 아니라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단어들을 접하다 보면 저도 모르는 사이 제 머릿속에 많은 영단어들이 암기가 되어 있을 것 같은 기분입니다. 얏호ㅎㅎ  

 

 

 

 

 

그리고 설정에도 나와 있는데, 저의 경우 학습 후 광고보기로 해두었습니다. 학습 광고 후에 핸드폰 메인에 꽉 차는 광고가 똭! 나와 놀랐습니다. 워드톡을 사용하다 보니 가장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이 다른 공부 어플들에 비해 광고가 눈에 많이 띈다는 점이었습니다ㅜㅜ 

 

 

학습 도중에는 상단에 작은 띠배너로 광고가 떴는데 조금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특히 저를 혹하게 할만한 립스틱, 화장품 광고들이 뜨면 눈길이,,,ㅎㅎ

 


 

 

단어들이 쓩쓩 너무 빨리 지나가 동그라미친 부분을 누르니 이렇게 빠른 설정하는 창이 나왔습니다. 단어, 뜻 보는 시간이나 배경색을 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빠른 설정은 암기 방법에 따라 상이합니다. 



 

 

 

모르는 단어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요로코롬 쉽게 저장이 가능하니 두고두고 반복해서 보기 좋겠어요




그리고 메인화면에 있는 영자신문을 누르면 이렇게 다양한 신문들도 함께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부할 때 시리즈3) 영어 공부 어플 「영어공부에 왕도가 어디있나?」를 작성하며, 질 좋은 영어공부 어플들이 많은데 평소 활용을 전혀 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떠나질 않았습니다. 일이 늦게 끝나서, 피곤하다는 핑계들로 영어공부를 미루어 두었는데 출퇴근 시간에 다양한 영어공부 어플들을 활용한다면 매일, 꾸준히 영어를 접할 수 있겠더라고요. 


작심삼일을 10번만 해도 한 달인데, 이 한 달이 모이고 12번이 지나면 1년이 되겠죠. 우리 모두 매일 매일 작심삼일 하여 배우고 싶은 언어 한 가지, 꾸준히 해보는 건 어떨까요? 


현재 공부할 때 시리즈의 다양한 주제들이 예정되어 있어 영어공부 어플은 추가 연재되지 않지만, 추후 기회가 된다면 영어공부 어플 2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