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입

올림피아드교육, 고입 위한 자기소개서 준비 전략 25일 공개

자기소개서(이하 자소서)는 특목고, 자사고 등 고교 입시에서 중요한 평가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고교 입시는 내신 성적을 절대평가로 반영하는 관계로 지원자들의 성적이 상향 평준화되어 서류평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자소서는 많은 지원자 사이에서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자소서 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하지만 자소서에 대한 이해 없이는 좋은 자소서를 쓰기가 쉽지 않다. 이에 올림피아드교육은 오는 25일(일) 송파잠실캠퍼스에서 중2를 대상으로 자소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자소서 특강은 자소서 작성의 목적, 희망학교 탐색, 지원동기 정리, 입학 후 활동계획, 진로계획 정리 등으로 진행된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올림피아드교육 측은 “일일 속성특강을 통해 단시간에 자소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특강의 목적”이라면서 “나만의 이야기, 차별화된 이야기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소서 특강은 한정된 인원만 신청 가능하며 올림피아드교육이 운영하는 유투엠, 올림피아드학원, GLEC어학원 각 캠퍼스 상담실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9월 가을학기 개강을 앞두고 신입생 입학고사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