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교육부‧과기정통부 ‘2019 SW교육 페스티벌’ 11, 12일 개최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전남교육청과 함께 1011()부터 12()까지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10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를 비롯한 167개 기관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올해 페스티벌 주제는 세상과 나를 이어주는 소프트웨어 교육이다.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158개의 프로그램이 이틀간 운영된다.

 

‘5세대 이동통신(5G) 기반의 초연결이라는 의미와 연계하여 알파벳 ‘G’로 표현한 5개의 테마관에서 참가자는 정부 정책부터 해외 사례까지 소프트웨어 교육 전반의 내용을 전시체험할 수 있다.

 

또한 미래 기술에 대한 특강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초중등 학생들의 이야기, 스타트업 개발자들의 강연,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운영된다. 특히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도티의 강연과 ‘DJ디폴의 코딩 공연 등 쉽고 재미있는 강연공연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의 사전 접수는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주간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얻은 소프트웨어에 많은 흥미와 관심이 앞으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우리 아이들이 인공지능(AI)시대를 이끌어가는 소프트웨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회를 늘려 누구나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