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능 내 점수로 어디 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특강 입시설명회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2020 수능 성적표가 내일(4일) 배부된다. 수능 성적이 공개되면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는 대입 정시 지원을 노리는 학생들이 본격 입시전략 세워야 하는 시기다.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았고 인문계는 수학, 자연계는 국어가 당락을 가를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또 수능 응시생 감소로 작년보다 정시 문이 넓어질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하지만 이는 대략적인 추세일 뿐이다. 입시설명회도 많지만 듣고 나면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 경우도 많다. 정시 지원전략을 수립하기란 이처럼 쉽지 않다.


에듀인뉴스는 이런 고민에 빠진 학생, 학부모들이 스스로 정시 지원전략을 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대입전략 ’정시‘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은 최고의 대입전문가로 꼽히는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입시칼럼니스트가 진행한다.


대형 입시학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시전형 원리 이해를 토대로 맞춤형 지원 전략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 내 수능점수와 지원자 간 상관관계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정시지원 가능 대학을 찾는 순서와 방법 ▲수능성적표에서 누적백분위 추출하는 방법 ▲표준점수와 누적백분위로 지원대학 라인 찾는 방법 ▲대형 입시기관별 특징 및 활용법 비교·분석 ▲온라인 모의지원을 통한 실시간 지원 추세 분석 및 실제 대입 지원전략법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 기록 방법 ▲지원자 심리를 고려한 합격가능선 추출법 등이다.


신청자에게는 표점도수분포표 분석결과, 엑셀 배치참고표,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과 김진만·송민호 칼럼니스트 저서 ‘정시의 원리’를 제공한다.


이번 정시특강은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11일,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매 기수 개강 이틀 전(9일, 16일)까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또는 기사 하단에 있는 배너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 특강’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김진만‧송민호 교수는 “정시는 등수논리를 찾아 지원과정을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많은 정보가 있어도 활용하는 방안을 터득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그 활용방안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배너

지금은 토론중
배너